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안녕하세요? 매너남이 되고 픈 사라로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8년 새롭게 페이스리프트 된 더 뉴 레이에 대한 정보와 기존 모델과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12년식 레이 차량을 부모님께서 소유하고 계셔서  바뀐 것들을 쉽게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2018 더 뉴 레이 vs 2012 레이 외관 비교

 

                             

                                 2012 레이                                                 2018 더 뉴 레이

  

                        

 

 

전면 가운데 위치에 있던 그릴이 작이진 모습이고,  헤드램프 리어램프가 변경이 되면서

 

조금 더 세련되게 바뀌었습니다. 

 

차체는 크게 변한 모습은 없습니다.

 

 

2018 더 뉴 레이 vs 2012 레이 내부 비교

 

 

                          ▲ 2012 레이                                             2018 더 뉴 레이

  

내부도 크게 변한 모습은 보이지 않지만 요즘 출시되는 기아자동차만의 스티어링으로 변경이 되었고,

 

기존 센터페시아 디자인을  그대로사용하고 있습니다.

 

뒷자리 열선도 추가가 되었고, 시트는 투톤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내부도 기존 모델과 다르게 세련되게 바뀌었습니다. 

 

 

2018 더 뉴 레이 vs 2012 레이 제원 비교

 

 

 

 엔진형식

 배기량

  최대출력

최대토크 

 연비

 변속기

 2012 레이

 3기통

 998cc

 78hp

 9.6kg.m

13.5km

자동4단

 2018 더 뉴 레이

 3기통

 998cc

 78hp 

  9.6kg.m 

12.7km 

자동4단 

 

 

제원은 기존모델과 동일합니다.

 

 

 

2018 더 뉴 레이 vs 2012 레이 치수 비교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

공차중량

 2012 레이

3,595mm

1,595mm

1,700mm

2,520mm

 998kg

2018 더 뉴 레이

1,595mm

1,595mm

1,700mm

2,520mm

 1,045kg

 

 

치수는 기존 모델과 비교시동일하고 공차중량이 더 무거워져서 연비가 더 낮습니다.

 

 

 

2018 더 뉴 레이 트림 가격 및 옵션

 

디럭스        1,315만원

 

트렌디        1,380만원

 

럭셔리        1,455만원

 

프레스티지  1,570만원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선택했을 경우 옵션 사항

 

스마트 네비게이션       75만원

(7인치, 후방카메라)

 

컴포트                       50만원

 

오렌지 스페셜 인테리어 10만원

 

풀옵션 1.705만원

 

이전 모델보다 2백만원 이상 비싸진 거 같습니다.

                                                                                        

 

레이는 굉장히 실용적입니다. 

 

주차장 요금도 반값, 고속도로 톨비도 반값, 저렴한 세금

 

상당히 경제적이고, 연비도 이 만하면 나쁘지 않지만, 절대 좋은 연비의 차량은 아닙니다.

 

기존에 출시되어 있는 경쟁사들 경차들보다 공간 활용이 잘 되어 있고,

 

뒷자석에 성인이 타도 충분할 정도로 레그룸이 넓습니다.

 

수납공간도 굉장히 많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활용 잘한 거 같습니다.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높은 전고로 인한 불안한 주행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전고가 높은 박스 형식에 차량이다니 고속도로 주행시 바람 불면 흔들림이 상당히 심하고,

 

코너링 시 굉장히 불안합니다.

 

이 부은 감안하시면서 안전운행 하셔야 할 듯 합니다.

 

고속 도로 주행 시 과속은 금물입니다.

 

차가 가볍다 보니 잘 나가지만, 언덕길에서는 힘이 굉장히 딸림니다.

 

경차로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거 같습니다.

 

경차로서 주행적인 면도 크게 나쁘진 않습니다만 장거리 갈때는 피로도가 상당합니다.

 

개인적으로 해외여행으로 인천공항에 갈 때 이 차량을 종종 이용합니다만,

 

이용하는 이유는 경차로서 받는 혜택 때문입니다.

 

주차요금 반값, 톨비 반값, 유류비

 

바로 경제적인 면 때문이죠!!

 

경차로서 받는 혜택을 무시 못합니다.

 

레이는 경차로서 경제적이고,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는 실용적인 차입니다.

 

이전 모델하고 달라진 점은 크게 많지는 않지만 외관, 내관 부분, 부분 세련되게 변경이 되고,

 

업그레이드 된 편의사항 정도 일거 같습니다.

 

이상 기아자동차의 2018 더 뉴 레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