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신형 CLS 정보 보기
안녕하세요? 매너남이 되고 픈 사라로한입니다
오늘은 메르세데스 - 벤츠 신형 CLS 정보에 대하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작년 11월 19이에 미국 로스엔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7 LA 모터쇼'프레스데이를
통해 신형 CLS를 세계 최초 공개했습니다.
신형 CLS는 6년만에 풀 체인지 되어 외관 및 내부 디자인, 플랫폼, 파워트레인등 모든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신형 CLS 전면부 ▲신형 CLS 후면부
신형 CLS의 주요 특징
미하엘 켈츠(Michael Kelz) 벤츠 수석 엔지니어는 “신형 CLS는 E클래스와 S클래스의 부품이 조합된 모델”이라며
“E클래스가 생산되는 독일 진델핑엔(Sindelfingen)에서 생산되지만 S클래스에 적용된 최신 인테리어와 전자장비,
운전보조기능 등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신형 CLS는 E클래스처럼 세단으로 만들어졌지만 주행성능은 완전히 차별화됐다”며 “오직 CLS만을 위한
섀시 튜닝이 더해져 편안한 승차감과 역동적인 성능을 동시에 발휘하는 모델로 만들어졌다”고 덧붙였습니다.
4도어 쿠페의 원조 신형 CLS는 E클래스와 같은 MRA 플랫폼을 사용해 만들어졌고, MRA는 E클래스와 공유하는
후륜구동 기반 플랫폼으로 경량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운전자 시스템, 실내 옵션은 S클래스에서 가져왔고, 2개의 스크린을 쓰는 '와이드 스크린 콧핏' 옥션으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신형 CLS 주요제원
신형 CLS 3개의 라인업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엔진형식 |
배기량 |
연료 |
연비(등급) |
최대토크 |
가격 |
전장 |
전고 | |
350 d 4MATIC |
6기통 트윈터보 |
2,925cc |
디젤 |
5.6 ℓ/100km |
286hp |
61.2kg.m |
68,127유로 |
5,000mm |
1,427mm |
450 4MATIC |
6기통 트윈터보 |
2,999cc |
가솔린 |
7.5 ℓ/100km |
367hp |
51.0kg.m |
70,906유로 |
5,000mm |
1,427mm |
400 d 4MATIC |
6기통 트윈터보 |
2,925cc |
디젤 |
5.6 ℓ/100km |
340hp |
71.4kg.m |
72,506유로 |
5,000mm |
1,427mm |
기본 CLS에는 직렬6기통 휘발유 엔진과 디젤 엔진을 장착, 가솔린 엔진은 마일드하이브리드 EQ부스트 48V
전기모터가 결합돼 최고출력 367마력을 냅니다.
직렬6기통 디젤엔진은 최고출력 286마력버전과 340마력 버전이 있고.
추후에 출시 될 직렬 4기통 휘발유 마일드 하이브리드 버전(최고출력299마력)과 직렬 4기통 디젤엔진
(최고출력244마력)을 얹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최고출력 435마력에 이르는 AMG버전도 뒤를 이을 예정입니다.
엑티브 서스펜션과 에어 서스펜션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3가지 서스펜션 시스템은 E클래스와 공유하지만 스포티하고 매력적인 주행 감성을 위해
CLS에 맞게 다듬었습니다.
휠은 18인치가 기본이며 19인치. 20인치는 옵션입니다.
차체 크기의 경우 전장은 약 50mm 길어졌지만 전고는 13mm가량 낮아져 이전에 비해 스포티한 실루엣을
갖췄습니다.
미션의 경우 모터쇼에서 선보인 모델은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 됐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EQ 부스트(EQ Boost)도 새롭게 적용됐고,
21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구동력에 힘을 보태며 엔진과 각종 전장 부품 구동에 관여해 연료 효율도
끌어올린다고 벤츠 측은 설명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공식적으로 연비 기록이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신형 CLS는 이전 세대 모델보다 효율이 약 15%가량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형 CLS 실내 인테리어 및 편의 사양
▲신형 CLS 내부
쿠페 스타일 실루엣이 적용됐지만 넉넉한 뒷좌석 및 트렁크 공간(520리터)을 확보했고 프레임리스 윈도우가
도입됐습니다.
실내는 S클래스와 E클래스처럼 풀 디지털 콕핏을 채용하며 대시 보드는 고해상도 와이드스크린을 배치했고,
두 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계기반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담당합니다.
가죽과 스티치 장식 등을 활용해 S클래스에 버금갈 정도로 고급스럽게 꾸며진 것이 특징이며 커맨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해 엠비언트 라이트, S클래스와 동일한 스티어링 휠, IWC 시계 등이 더해졌습니다.
시트는 부드러우면서 단단한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앉았을 때 몸을 꼭 감싸도록 설계됐습니다.
운전자에게 편안하면서 세련된 감성을 제공하며 뒷좌석 시트 역시 탑승자를 고려한 설계가 접목됐고,
특히 기존 2인 탑승구조가 3인용으로 변경됐으며 시트 방석은 엉덩이 부분이 움푹 패여 머리 공간 확보에
기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뒷좌석 머리 공간은 낮은 C필러 라인으로 인해 다소 비좁게 만들어졌으며,
레그룸은 넉넉한 수준입니다.
편의사양으로는 마사지 시트 기능을 비롯해 반자율주행 시스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탑재,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레인 유지 어시스트, 주의 어시스트, 속도 제한 어시스트, 탑승자 보호
시스템 "PRE-SAFE"을 표준 장비화 합니다.
또한 옵션에서 드라이빙 지원 패키지를 준비합니다.
액티브 디스턴스 컨트롤 디스트로닉,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
크로스 트래픽 기능,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어시스트, 액티브 레인
유지 어시스트, PRE-SAFE 플러스로 구성되고,
이 중 활성 디스턴스 컨트롤 디스 트로닉은 선행 차량과의 차간 거리를 유지하면서 주행하고 자동 재발진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지 후 30초 이내라면 운전자가 액셀을 밟지 않아도 자동으로 발진합니다.
또한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는 차선이 불분명하거나 감지 할 수 없는 경우에도 주변의 차량과 가드 레일 등을
감지하여 스티어링 어시스트를 실시한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장치, 부메스터 사운드 시스템, 나파 가죽 시트 소재, 리얼 우드 트림 등이 적용돼 S클래
스에 버금가는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신형 CLS 에디션 1(Edition 1) 버전의 나파 가죽시트
신형 CLS 에디션 1(Edition 1) 버전의 경우 AMG 라인 바디킷과 19인치 AMG 휠, 전용 스티치가 적용된 나파 가죽
시트, IWC 아날로그 시계, 블랙 애쉬 우드 트림, 에디션 1 뱃지 등이 더해져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것이
특징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에 따르면 신형 CLS450은 올해 가을 미국 시장에서 판매에 들어갑니다
국내 판매 계획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또한 왜건 버전인 CLS 슈팅브레이크는 개발 계획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 메르세데스 벤츠 신형 CLS 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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