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안녕하세요? 매너남이 되고 픈 사라로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자동차에서 새롭게 선보인 2018년 더 뉴 K5 페이스리프트 정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기아차는 기존에 두 종류(MX, SX)로 운영했던 디자인을 더 뉴 K5에서는 단일화했습니다.

 

2018년 더 뉴 K5 외관

 

▲ 더 뉴 K5 전면부                                                  ▲ 더 뉴 K5 후면부

 

전면부는 음각 타입의 세로바 라디에이터 그릴(인탈리오 그릴)과 가로형 레이아웃의 LED 안개등, 입체적인

범퍼 디자인, 그리고 새로운 패턴의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주요 변경 사항입니다.

후면부도 범퍼에 입체감을 더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패턴의 LED 리어 콤비램프가 적용되었으며 리어 디퓨저는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로 고급감을

강조했습니다.

제원상 크기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전장은 4,855mm, 휠베이스는 2,805mm, 그리고 전폭은 1,860mm,

전고는 1,465mm입니다.

 

▲측면부는 신규 알로이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2018년 더 뉴 K5 VS 기존 K5 외관

 

 2018년 더 뉴 K5는 기존 모델과 어떻게 바뀌었는지 사진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라이에이터 그릴                                  ▲ 헤드램프

 

▲ K7 전면부

 

개인적으로는 그릴은 정말 잘 바뀐거 같습니다. K7 흡사한 음각의 그릴입니다, 프로젝션 헤드램프 와 데이라이트 역시 좀 더 세련되게 바뀌었습니다.

 

▲안개등                                                 ▲리어램프

 

 가로형 레이아웃의 LED 안개등, 새로운 패턴의 LED 리어 콤비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후면부 리어램프도 조금 더 입체적으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 디퓨저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리어 디퓨저로 고급감을 살렸습니다.

 

2018 더 뉴 K5 실내

 

▲ 더 뉴 K5 실내

 

 

▲ 스티어링 휠                                      ▲ 스타트 버튼

▲ 엠비언트(주행 모드에따라 색상이 변경)  

 

실내는 레이아웃과 디자인적으로 큰 변경사항을 찾기 어렵지만 엠비언트 조명이 새롭게 추가되고 시동 버튼은 크롬 재질을 늘렸습니다.

엠비언트 조명은 엔진 라인업에 따라 6가지 색상으로 나눠집니다.

기존 모델보다는 좀 더 스포티함을 한층 올려놓았습니다.

 

2018 더 뉴 k5 안전 사양

 

더 뉴 K5는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Highway Driving Assist)’와 ‘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보조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Advanced Smart Cruise Control)’과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Lane Keeping Assist)’, 내비게이션 정보가 복합적으로 융합된 기술로 고속도로에서의 사고예방은 물론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 안전한 주행을 돕는 역활을 합니다

 

이 기능은 제네시스에서 써봤는 기능인데 상당히 좋습니다. 

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은 카카오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로 내비게이션의 검색 편의성 및 정확도를 대폭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 기능 궁금해서 한번 시승해서 써보고 싶긴 합니다만, 제차에도 달려 있는 음성인식 기능은 저도 개인적으로 잘 안쓰게 됩니다. 


기아차는 주행 특성에 따라 주행모드를 선택해 운전자에 맞는 최적의 주행환경을 제공하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DRM, Driving Rear view Monitoring) 등으로 안전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이어 미국 최상급 오디오 브랜드인 ‘크렐(KRELL)’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 10개의 스피커와 1개의 외장앰프로 탑승객에게 최상의 입체 사운드를 제공하며, 또한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UVO 3.0의 무료 이용 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대폭 늘려 고객 편의성을 높습니다.

 

2018년  더 뉴 K5 엔진 라인업 트림 및 가격 

 

엔진 라인업

 

모델별 가격

 

가솔린 2.0

럭셔리 2270만원, 프레스티지 2530만원, 노블레스 2735만원, 인텔리전트 2985만원

인텔리전트 트림 선택사양

스마트네비게이션 UVO 3.0(8인치)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스피커10개, 외장엠프) +

써라운드 뷰 모니터 160만원

풀옵션 3,145만원

 

가솔린 1.6 터보

프레스티지 2535만원, 노블레스 2695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085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선택사양

▶스마트네비게이션 UVO 3.0(8인치)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스피커10개, 외장엠프) +

써라운드 뷰 모니터 160만원

▶드라이브 와이즈 110만원

플옵션 3,350만원

 

디젤 1.7

프레스티지 2595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15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선택사양

스마트네비게이션 UVO 3.0(8인치)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스피커10개, 외장엠프) +

써라운드 뷰 모니터 160만원

드라이브 와이즈 110만원

플옵션 3,420만원

 

LPI  2.0

럭셔리 M/T 1755만원, 럭셔리 A/T 1915만원, 프레스티지 2225만원, 노블레스 243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265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선택사양

스마트네비게이션 UVO 3.0(8인치)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스피커10개, 외장엠프) +

써라운드 뷰 모니터 150만원

와이드 파노라마 썬루프 108만원

플옵션 2,688만원

 

가격면에서는 쉐보레의 올 뉴 말리부, 르노삼성의 SM6보다 가격이 조금 저렴한 편입니다. 전 사양도 2차종에는 없는 것들이 탑재되습니다.개인적으로 현대 쏘나타 뉴라이즈 보다는 외관은 훨씬 멋있어 보이고, 내부도 스포티해진 것이 20~30대들의 타켓을 노린거 같습니다. 비록 시승은 못해봤지만, 기대는 해봅니다.

 

이상 2018 더 뉴 K5 정보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