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너남이 되고 픈 사라로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입차 of the 수입차 BMW 320d 시승기 및 제네시스 G70과 비교 시승기를 써보려합니다.

 

 

 

 

 

 

 

친구의 도움으로 BMW320d 차량을 시승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 포스팅에서는 SM6 1.5 디젤, 제네시스 G70 2.2 디젤 시승기를 포스팅 했었는데,

 

이번 포스팅과 아주 비교가 잘 될 듯합니다.

 

국내에서 반응이 괜찮은 SM6 1.5 디젤 VS  국내 최초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제네시스 G70 2.2 디젤 

 

VS  수입차의 명불허전 BMW 320d

 

D-세그먼트에 속하는 3가지 자동차를 비교 해보면서  BMW 320d 시승기 시작합니다.

 

개인적으로 독일 3사 중 BMW를 제일 좋아합니다.

 

메르세데스나, 아우디 차량을 시승을 못해봐서 그럴 수도 있겠습니다만, BMW 320d만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는 정말 경이로운 수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통틀어 가장 완성도가 높은 스포츠 세단이자, 스포츠 세단의 기본이라 불리우는 베스트셀링 자동차입니다.

 

 

BMW 320d의 주요제원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995cc, 직렬4기통 디젤 싱글터보엔진으로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이며,

 

후륜 자동8단 변속기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최고속도 230km/h까지 나가며, 제로백 7.2초입니다.

 

뭐 하나 빠지는거 없는 훌륭한 제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BMW 3시리즈가 경쟁사들이 벤치마킹을 하게 된 스포츠세단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재미삼아 3차종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차종의 주요제원 및 엔진, 성능

 

 

 

 

 

  배기량

 엔진

 과급형식

 마력

 최대토크

 변속기

연비

최대출력

 구동방식

BMW

 1,995cc

 직렬4기통

 싱글터보

 190

 40.8

 자동8단

 15.1

 190

 후륜

 G70

 2,199cc

 직렬4기통

 싱글터보

 202

 45.0

 자동8단

 13.6

 202

 후륜

 sm6

 1,461cc

 4기통

 싱글터보

 110

 25.5

 자동6단

 16.4

 108

 전륜

 

 

 

 

 

 

3차종의 치수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 

 공차중량

BMW

4,633mm

1,811mm

 1,429mm

 2,810mm

 1,550kg

 G70

4,685mm 

1,850mm 

 1,400mm

 2,835mm

 1,765kg

 sm6

4,850mm 

1,870mm 

 1,460mm

 2,810mm

 1,460kg

 

 

 

차량크기 SM6 > G70 > BMW

 

휠베이스 G70 > BMW = SM6

 

공차중량 G70 > BMW > SM6

 

 

 

SM6는 스포츠 세단이 아니라 비교하기에는 많이 부족해 보이지만, 혹시 궁금하신 분들 계실 거 같아 비교해서 올립니다.

 

차량크기는 BMW 320d 보다는 제네시스 G70이 조금 더 크고 엔진및 성능도 G70이 앞섭니다.

 

차량크기는 확실히 SM6 더 큽니다. 

 

제원으로봐도 엔진성능, 주행성능으로 봐도 SM6와 두 스포츠 세단과 비교하기엔 어페가 있어보이니 참고하세요~

 

SM6는 비교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하고

 

 제네시스 G70과 320d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제네시스 G70과 BMW 320d와 비교 한다는 자체가 좀 그렇습니다.

 

4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BMW320d, 프리미엄 브랜드로 처음 출발하는 제네시스 G70

 

역사적으로 보나 기술력보나 한참 아래인 건 부정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현대 제네시스 칭찬을 많이 해주고 싶습니다. 조그만 나라에서 이 만한 기술을 가지고

 

40년 역사와 명성이 담긴 독일 명차와 비교가 된다는 게 한편으로는 자랑스럽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차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응원합니다.

 

 

 

인테리어

 

실내-외 인테리어는 당연 G70 압승입니다. 

 

 

BMW 320d 차량은 정말 기본만 잘 되어 있습니다. 크게 인테리어에 치중하지 않고 필요한 것만 있습니다.

 

그리고 보면, 국산차들은 실내 인테리어에 굉장히 많은 신경을 쓰는 거 같습니다.

 

G70도 예외 일 수 없지만 실내 인테리어에 굉장히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비슷해 보이지만 막상 앉아서 있으면 제네시스는 엄청납니다.

 

 

 

주행성능

 

주행성능은 BMW 승입니다.

 

압도적이진 않지만 역시 명불허전입니다. 퍼포먼스적으로는 따라오지를 못하는거 같습니다.

 

속감, 변속타이밍, 핸들링, 안정감

 

 

제원상으로 G70이 앞서지만 낮은 제원에도 불구하고 주행성능을 앞서고 있습니다.

 

BMW의 기술력은 대단합니다

 

 

잘 달리고, 잘 서고, 잘 돌고...

 

드라이빙하는 재미도 BMW320d가 앞섭니다.

 

역시 명차는 명차입니다.

 

기본은 이렇때 쓰라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G70이 안 좋은거 아닙니다. BMW 기술력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이 정도 차를 만들어 내는것도

 

대단하다고 생각되며, 충분히 G70 좋은 자동차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BMW320d의 아쉬운 점

 

안락함과 편안함은 G70에 비해 떨어지는거 같고, 네비게이션 여전히 아쉽습니다.

 

뒷자석 공간도 많이 개선이 되었다고 하나 여전히 작은 건 마찬가지입니다.

 

스포츠 세단이기에 G70이나 BMW320d 뒷자석 공간은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우리는 너무나 많은 걸 바라고 있는 거 같습니다. ㅎㅎ

 

 

두 차종의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BMW 320d : 탄탄한 기본기와 퍼포먼스로 펀 드라이빙을 선사하는 스포츠세단

 

제네시스 G70 : 안락함과 편안함을 갖춘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스포츠세단

 

 

 

앞으로 풀체인지 되는 BMW 3시리즈 정말 많이 기대됩니다.

 

이상 BMW320d 시승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