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스포츠 시승기


안녕하세요? 매너남이 되고 픈 사라로한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자동차 시승기를 가져왔습니다. 시승한 차량은 렉스턴 G4 스포츠입니다. 지인분께서 쌍용에서 렉스턴G4 스포츠 구매하셔서 잽싸게 시승을 해보았습니다. 지난번 G4 렉스턴 시승을 잠시 했었는데, 픽업트럭 스타일은 코란도 스포츠 이후 처음이라 비교 해서 느껴보았습니다. 임시번호판 달린 따끈한 신차라 이번에는 옆자리 동승해서 시승했습니다. 


G4 렉스턴 스포츠 외관

전면은 G4 렉스턴과 동일합니다. 이번 G4 렉스턴이 잘 나와서 전면은 웅장하고, 스포티한게 멋집니다. 


 뒷면은 G4 렉스턴과는 상이하게 다르지만 픽업트럭차량 치고는 예쁜거 같습니다. 픽업트럭이다 보니 테일램프가 세로로 되어 있습니다. 


코란도 스포츠 보다는 더 멋져진 거 같습니다. 적재함은 코란도스포츠보다 넓습니다. 

우람하고 예쁜 픽업트럭입니다. 넓은 적재함 탓인지 굉장히 크고 길게 보입니다. 가까이에서는 풀 사이즈로 사진을 찍기 힘듭니다. 


G4 렉스턴 스포츠 내부

▲위 사진 G4렉스턴 아래 사진이 G4렉스턴 스포츠


내부는 G4 렉스턴과 큰 차이는 없지만 디테일에서는 스포츠모델이 고급감이 떨어집니다. 그래도 픽업트럭이 이 정도면 굉장히 멋진 거 같습니다. 네비게이션 위치나 조작 버튼들은 예전 싼타페 DM과 흡사해 보입니다. 버튼 배열은 조작하기 쉽게 되어 있어 큰 거부감은 들지 않습니다. 스포츠모델의 사이드는 전자식이 적용이 안되었네요~ 스포츠모델이라 기계식이 더 어울릴법합니다. 뒷자석은 픽업트럭이다 보니 넓지는 않습니다. 아반테 정도 느낌입니다. 뒷자석은 접이식으로 되어 있으며, 크게 편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승용차가 아니니 감안해야 할 거 같습니다.


G4 렉스턴 스포츠 짧은 시승기

동승석에 앉아서 시승을 해서 G4 렉스턴과의 비교 시승은 사실 상 어렵습니다. G4 렉스턴과 동일한 2.2싱글 터보엔진이지만 변속기 차이가 있습니다. G4 렉스턴은 자동7단, G4 렉스턴 스포츠는 자동 6단입니다. 출력과 토크도 차이가 있습니다. G4 렉스턴은 187마력 42.8토크, 스포츠 모델은 181마력, 40.8토크입니다. G4 렉스턴의 비해 승차감은 조금 떨어지는거 같고, 아무래도 픽업트럭이다 보니 승차감은 포기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승차감이 전혀 안 좋은 편은 아닙니다.


픽업트럭이 이 정도면 충분하다는 생각합니다. 이 차의 용도는 승용이 아니기 때문에 승용차의 승차감과의 비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주행감과 브레이크도 나쁘지 않은 느낌입니다. 빠르게 치고 나가는 맛은 없지만 묵직하고 부드럽게 나갑니다. 코란도 스포츠와는 배기량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G4렉스턴이 전체적으로 잘 나가고, 힘이 더 좋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픽업트럭이 이 정도면 훌륭하다는 생각을 계속 하게 되었구요~ 픽업트럭 좋아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매력적인 차라고 생각 되실거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